티백 홍차 우리기, 티백으로 맛있는 홍차 만들기
약간의 차이로 크게 맛이 달라지는 티백.
편하려고 그냥 대충 뜨거운 물에 우려먹는다 생각하지말고 조금만 더 한번정도 더 손이 간다생각하고 해보세요.
이제 따뜻한 홍차 마시기 좋은 계절이 되어 갑니다.
집에 있는 티백 홍차 우리기 , 한번 따라 해 보세요. 티백으로 맛있는 홍차 만들기 가능합니다.
준비물 : 티백, 뜨거운 물, 컵과 컵받침, 또는 머그컵
티백 홍차 우리기 순서
1. 우선 컵을 충분히 데워준다.
그리고 동시에 티백의 홍차가 잘 우러나도록 납작해져 있는 티백을 펼쳐놓을 것.
(공기가 들어간 상태처럼 통실통실하게 만들어 둔다)
2. 충분히 따뜻해진 컵 속에 막 끓은 물을 먼저 붓고 그 후 바로 티백을 담군다.
티백을 먼저 넣고 뜨거운 물을 부으면 티백이 다시 납작해지면서 충분히 우러나지 않을 수 있다.
티백을 담구고 그대로 두지말고 빙글빙글 돌리면 맛있는 홍차 만들 수 있다.
혹시 뜨거운 물을 정수기에서 바로 뽑아서 쓰거나 한다면?
조금 귀찮긴 하겠지만 가능하면 주전자로 끓여주는 것이 좋다.
그것도 쇠주전자가 아닌 도자기나 유리주전자가 훨씬 좋다.
홍차 우리기에 가장 중요한 것중 하나가 뜨거운 물의 온도와 뜨거운 물속의 공기이다.
보글보글 끓어오르면서의 그 공기도 아주 중요하다.
만약 물을 끓이기 힘든 상황이라면 물을 부을 때 조금 높은 위치에서 따라주는 것이 좋다.
3. 뜨거운 물에 티백을 넣어 빙글빙글 돌려준 후 이제 뚜껑을 덮어둔다.
컵 뚜껑이 없으면 컵받침으로 뚜껑을 해서 찜찌듯이 해준다.
최소 90초정도, 밀크티라면 3분정도 시간을 들여 뜨거운 물과 수증기로 쪄 준다.
시간이 지나면 마지막으로 티백을 2,3번 흔들어서 끌어당기듯이 해서 빼내면 티백으로 맛있는 홍차 만들기 완성.
아깝다고 홍차를 스푼으로 꾹 누르거나해서 꺼내면 안에서 섬유질이 나와 떫은 맛이 나면서 목넘김이 좋지 않다.
한번 사용하고 난 티백은 재사용하지말고 가글용으로 사용해보세요.
홍차로 가글하면 목감기도 낫고 감기 잘 안걸린다고 합니다.
티백 홍차 우리기 어렵지 않죠? 이제 티백으로 맛있는 홍차 만들기 도전해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