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 때문에 지금까지 쌓아왔던 인생이 엉망으로 꼬이는 사람들 많습니다.
술 끊는 방법, 금주 방법에 관해서는 어제 포스팅으로 소개해드렸고 오늘은 그로 인해 얻을 수 있는 빛나는 장점 몇가지를 알아볼까 합니다.
금주 효과, 금주로 인해 얻을 수 있는 장점 뭐가 있을까요?
1. 간에 미치는 병 위험률을 낮출 수 있다.
술이 체내로 들어가면 주성분인 알콜은 독물로 인식된다.
이 독물을 빨리 체외로 배출하기 위해 간에서 물과 이산화탄소로 분리되는 과정에서 아세트알데히드와 활성산소가 생성된다.
아세트알데히드는 술주정이나 숙취, 두통, 두근거림, 얼굴이 벌게지는 물질로 간세포까지 상처입힌다.
또한 알콜자체도 세포에 위협을 가한다.
이외에도 알콜의 과다섭취한 경우 간에서는 알콜로부터 몸을 방어하기 위해 중성지방합성을 촉진한다.
알콜섭취로 간기능이 약해지면서 간염바이러스에 감염되기 쉬워지면서 간염, 간경변, 간암등으로 이어질 수 있다.
2. 위에 미치는 병 위험률을 낮출 수 있다.
알콜은 위산분비를 촉진시키는 활동을 해 과다음주는 위산과다분비로 이어져 위 점막을 헤치게 된다.
이로인해 급성위염이 발생하고 이것이 자주 반복되어 만성화되면 위궤양으로 이어진다.
3. 뇌질환 위험률을 낮출 수 있다.
사람의 몸에서 알콜로 인해 큰 영향을 받는 곳은 곳이 뇌이다. 음주로 인해 뇌가 위축되어 뇌용적이 줄어들게 된다.
25세까지 뇌가 활발한 성장을 보이는데 음주로 인해 뇌 성장이 크게 방해를 받는다.
이때문에 미성년자의 음주가 금지된다. 치매, 우울증 등에도 음주가 큰 영향을 미친다.
4. 다이어트가 된다.
알콜은 비만의 큰 요인이다. 술은 곡물, 과일 등을 원료로 한 경우가 많아 당분함유량이 높다.
당분은 제대로 소비되지 않고 몸에 축적되기 쉬워 지방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또한 술을 마시면서 함께 안주를 먹는데 그 안주가 고지방, 고칼로리인 것이 많다.
술을 마시면 체내에서는 당질분해보다 알콜분해가 우선시되어 포만감이 마비되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과식을 하게 된다.
알콜은 간의 중성지방생성을 촉진시키는 성질이 있어 피하지방, 내장지방의 원인이 된다.
금주 효과, 금주로 인해 얻을 수 있는 장점
5. 당뇨병 위험률을 낮출 수 있다.
주류는 다량의 당분을 함유하고 있어 당뇨병의 위험을 높인다.
또한 알콜을 섭취하면 소변으로 수분이 대량 배출되기 때문에 혈당치가 높은 상태가 발생하게 된다.
일상적으로 술을 마시면 이 혈당치 급상승이 자주 발생해 그 결과 당뇨병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6. 집중력 향상
알콜에는 신경마비작용이 있다. 따라서 작업효율자체가 저하되게 된다.
7. 절약
술을 마시는데는 돈이 드는데 금주를 함으로 돈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8. 탈모등을 방지
음주는 탈모, 머리카락등이 얇아지게 할 가능성이 높다.
알콜은 일시적 혈행촉진효과가 있지만 알콜배출후는 더 혈행이 나빠지게 된다.
9. 피부상태 개선
이뇨작용과 휘발성으로 인해 세포에게서 수분을 빼앗는다.
10. 기분나쁜 체취를 없애고 수면의 질이 개선
이외에도 음주운전 위험성은 완전히 사라지겠죠?
그리고 남녀 모두 태아에의 나쁜 위험도 줄일 수 있으니 금주로 인해 얻을 수 있는 장점 한번 쭉 읽어보시고 뛰어난 금주 효과 거두어 보시기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