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지방

점점 쌓여가는 지방. 

체중이 증가하면서 함께 배도 뽈록 나오게 됩니다. 

우리 몸에 쌓이는 지방에는 피하지방과 내장지방 두가지가 있게 됩니다. 

이중 쌓이기 쉽고 빠지기 쉬운 특징을 가진 내장지방 빼는 음식 및 내장지방 빼는 음료 무엇이 있는지 소개합니다. 



1. 내장지방 빼는 음식 7가지 

이 지방을 빼기 위해서는 식생활개선이 제일 큰 과제입니다. 운동도 운동이지만 우선 식생활부터 바꿔보세요. 

1-1. 양배추 

불용성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다. 몸속에서 위와 장에서 수분을 흡수해 몇배로 팽창시켜 포만감을 느끼기 쉽다. 

이러면 자연스럽게 식사량이 줄고 식사칼로리도 줄게 된다. 

100g당 23kcal의 저칼로리이며 저렴하고 쉽게 구입할 수 있다. 

이외에도 저칼로리이면서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재료는 우엉, 무우청, 시금치 등이 있다. 


1-2. 등푸른생선

EPA,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다. 혈액을 깨끗하게 해 혈액의 흐름을 좋게 하며 혈관을 부드럽게 하는 효과도 있다. 

혈액순환이 좋아지면서 몸 구석구석으로 혈액이 가 체온이 상승하고 대사가 상승하며 지방연도도 쉬워진다.


1-3. 돼지고기 

카르니틴, 비타민B군, 아라키드산등을 함유하고 있는 돼지고기는 다이어트 중에도 섭취하면 내장지방 빼는 음식으로 효과적이다. 

카르니틴은 대사력을 높여 지방을 연소시키는 효과, 비타민B군은 지방을 연소시키는데 필요한 비타민이라 불린다. 

아라키드산은 행복호르몬으로 불리며 뇌를 자극해 포만감을 쉽게 느끼게 하는 효과가 있다. 


1-4. 한천 

저칼로리로 유명한 식재료로 100g에 3kcal이다. 

풍부한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어 식사 10분전에 먹어두면 더 효과적이다. 

내장지방

1-5. 토마토 

혈당치를 내려 혈액속의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을 억제하는 리코핀을 다량 함유하고 있다. 

혈당치가 내려가면 식사했을 때 몸에 지방이 잘 쌓이지않게 된다. 


1-6. 두부 

대두단백질의 성분에는 혈액속의 중성지방과 콜레스트레롤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대사가 상승해 지방이 잘 붙지 않고 몸에 쌓인 지방이 연소하기 쉬워 내장지방 빼는 음식 효과가 높다. 


1-7. 오렌지 

오렌지의 성분에는 간에 쌓인 지방을 씻어내는 효과가 있다. 

간에 지방이 쌓인 지방간은 간경변을 초래해 간암의 위험성을 초래한다. 

이노시톨은 체내 지방흐름을 좋게해 몸에 지방이 쌓이지않게 한다. 즉 간은 물론 배에 지방이 쌓이지 않게 할 수 있다. 

하루에 두개 먹으면 하루필요량의 이노시톨을 섭취할 수 있다



2. 내장지방 빼는 음료 4가지 

2-1. 커피 

카페인과 클로로겐산에는 지방을 분해해 연소시키는 효과가 있다. 

카페인은 혈행을 좋게 하는 효과도 있어 혈행을 좋게해 대사력이 상승되고 지방연소효과를 높인다. 



2-2. 저지방유 

혈액속의 칼슘농도가 상승하고 지방분해를 방해하는 부갑상선호르몬의 활동이 나빠져 지방이 잘 쌓이지 않는다. 

식전에 마시면 특히 효과적이다. 


2-3. 두충차 

두충차에는 지방분해와 콜레스테롤흡수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내장지방 빼는 음료 효과가 높다.  

이외에도 고혈압예방, 디톡스효과가 기대할 수 있다. 식사와 함께 섭취하면 더 효과적이다. 


2-4. 로즈힙차 

틸리로사이드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간에 있는 효소활동을 활발하게 한다. 




내장지방 빼는 음식 7가지 및 내장지방 빼는 음료 4가지 소개드렸습니다. 

건강하게 살 빼요~


내장지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