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기에게도 취향이라는 게 있는가 봅니다. 같은 장소에 있어도 꼭 물리는 사람만 모기에 물리더라구요.
그런 의미로 저는 모기에게조차 외면받는 사람인 듯 하네요.
모기가 좋아하는 사람은 어떤 사람?
모기 잘물리는 사람 특징 소개합니다.
일반적으로는 몸에 냄새가 강한 사람, 술 마신 사람, 임신중인 경우, 검은색 등 진하고 어두운 색 옷을 입고 있는 사람, 땀을 많이 흘리는 사람, 혈액형이 O형이 모기 잘 물리는 사람 특징 이라고 합니다.
위의 특징들은 혈액형 얘기만 빼면 꽤 근거있는 모기 잘물리는 사람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기는 땀냄새, 땀에 함유되어 있는 아세톤, 젖산, 이산화탄소, 체온 등에 반응합니다.
그리고 모기는 흑백 두가지 색을 구분아고 진한 색을 좋아하기 때문에 검은 옷이나 까무잡잡한 피부의 사람이 물리기 쉽습니다.
모기가 좋아하는 사람 피는 산성상태의 혈액이라고 합니다.
산성이 되기 쉬운 피란 다음의 식재료를 즐기는 사람입니다.
설탕, 심그치, 가지, 감자, 고구마, 마늘, 토마토, 피망, 아스파라거스, 열대성과일, 화학조미료, 동물성 육수, 설탕함유 주스, 커피, 새우, 게, 우유, 치즈, 버터, 계란, 닭고기, 돼지고기, 소고기, 햄, 소시지 등
그런데 이런 음식을 즐겨 먹는 사람이 모기 잘물리는 사람 특징 이라면 거의 모든 사람이 해당되겠네요.
다만 피가 산성이 되면 다음과 같은 건강의 악영향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 혈액을 중화하기 위해 뼈에 함유된 알칼리성분이 사용되면서 뼈가 약해진다.
* 소변이 산성이 되면서 결석이나 통풍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 피가 끈적거리면서 몸 전체에 영양소가 제대로 돌지않아 말초가 차가워진다.
* 콜레스테롤이나 당분이 많은 피가 되며 노폐물이 쌓이기 쉽고 피로가 가시지 않는다.
* 혈관이 막혀 뇌경색 등을 일으키는 원인이 된다.
겨우 모기 물리는 정도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모기로 인한 감염증상은 위험합니다.
유명한 것으로는 뎅기열, 말라리아, 지카열, 일본뇌염, 웨스트나일열 등이 있습니다.
모기 잘 물리는 사람들은 모기향을 계속 피워야 할텐데요. 몸에도 안좋을 수 있습니다.
제라늄, 레몬유칼리, 라벤더, 레몬그라스, 시트로넬라 아로마오일을 이용해 보세요.
그래도 모기에 물렸다면 레몬이나 라임, 꿀, 양파, 알로에 등을 발라보세요.
오늘은 모기가 좋아하는 사람, 모기 잘물리는 사람 특징 그리고 모기 물렸을 때 뭘 바를지도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