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처럼 뉴스보는 재미가 있는 날도 드뭅니다.
하루하루 매일 지지고 볶고 서로 헐뜯고 물어 싸우는 정치뉴스만 보다가 문재인대통령 되신 후 뉴스가 매일 새롭고 재밌습니다.
그중 오늘은 문재인대통령께서 단골로 다니셨던 커피집 사장님이 공개한 문블랜딩커피, 즉 문재인대통령 커피 블렌딩비율과 어떤 특징을 가진 커피인지 알아볼까합니다.
김주하씨가 뭐라 하든가말든가 와이셔츠차림에 커피잔들고 햇빛 비추던 청와대에서 웃는 모습은 뭔가 내가 익숙한 우리나라가 아닌 듯 했습니다.
출처는 클렙에스프레소 대표 마은식씨로 문재인대통령 단골커피숍사장님이시랍니다.
콜롬비아 4 : 브라질 3 : 이디오피아 2 : 과테말라 1 비율로 블랜딩한 커피가 문블랜딩커피 되겠습니다.
물론 또 원두의 종류, 상태, 로스팅 등등 여러가지 요인이 있어 정확하게 똑같은 맛을 즐길수는 없겠지만 하여튼 이런 배율의 커피를 좋아하신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여기저기 찾아보니 커피 좀 즐기신다는 분들 벌써부터 이렇게 드셔본 분들도 꽤 되시더라구요.
글쓴이의 말씀에 의하면 이 비율은 커피 오리지날 매니아들만 아는 비율이라고 합니다.
이제 알만한 사람은 다 알게 된 비율인데 저도 한번 구입해서 마셔볼까요?
문블랜딩커피 , 문재인대통령 커피 비율에 쓰인 커피들의 대표적인 특징은 어떤게 있을 까요?
문프레지던트 커피
콜롬비아 커피
최상급 커피에는 최고등급인 수프레모와 엑셀소라는 등급이 붙어 있다.
습식가공법을 사용한 마일드커피의 대표적 거피로 신맛, 달콤한 맛이 뛰어나 스트레이트커피로 사용된다. 감미로운 맛과 부드러운 향으로 커피 입문자들에게도 좋다.
브라질 커피
세라도는 마일드한 맛, 산토스는 초콜릿향과 구수한 맛이 뛰어나다.
이디오피아 커리
모카시다모 : 산뜻한 신맛과 감칠맛, 단맛, 쓴맛이 균형잡혀 있다.
예가체프 : 부드러운 신맛과 중후함이 뛰어나고 달콤하며 와인과 비슷한 향미가 뛰어나다.
카페인함량이 비교적 적다.
과테말라 커피
안티구아 : 가장 높은 곳에서 재배된다. 단맛과 신맛, 스모키한 향이 균형잡힌 원두커피이다.
문블랜딩커피 , 문재인대통령 커피 레시피와 간단한 특징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