푹 자고 난 것처럼 자고 나면 하루가 상쾌하죠~

요즘 잠이 모자란 탓인지 눈도 충혈되고 몸도 무겁네요. 

여러가지 아로마테라피중에서도 오늘은 불면증에 좋은 향, 수면아로마 알아보겠습니다. 



몸도 정신도 깔끔하고 산뜻해지는 질 좋은 잠을 불러주는 아로마 뭐가 있을까요?


불면증에 좋은 향을 맡으면 기분 또한 좋아지고 행복한 기분이 자연스럽게 몸에도 좋은 기운이 들어가게 됩니다. 

우리 마음과 몸은 면역계, 자율신경계, 내분비계 3가루 루트로 이어져 있어 마음이 건강해지면 몸도 건강해집니다. 


불면증에 좋은 향, 수면아로마

1. 라벤더 : 기분이 편안해진다.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알려져 있는 라벤더는 진정작용, 흥분억제로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줍니다. 

여러가지로 신경이 날카롭거나 초조해할때 라벤더가 효과적입니다. 

또한 너무 성실하고 꼼꼼한 성격의 사람이 질좋은 수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2. 오렌지 스위트 : 불안할 때 위안이 되는 향기 

업무나 공부로 피곤에 지친 머리를 편하게 해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긴장된 신경을 완화해 하루의 피로감을 해소해주기 때문에 잠자기 전 편안한 기분을 맛볼 수 있습니다. 

위안과 위로가 되는 향이면서 심적으로 불안감을 해소해 밝고 긍정적인 마음이 되도록 도와주기도 합니다. 

그리고 기호성도 좋은 편이라 불면증에 좋은 향 찾고 있는데 뭐가 좋을까 고민된다면 부담없이 시도해볼 수도 있는 수면아로마 입니다. 



3. 제라늄 : 여성에게 특히 좋아요

장미같은 플로럴계 향기는 여성에게 잠재되어 있는 힘을 끌어올려주는 품위있는 향기입니다. 

호르몬 균형을 맞춰준다고도 하네요. 또한 혈액순환촉진 효과도 있어 건강과 미용에도 아주 좋은 향기입니다. 

다만 기호성은 좀 나뉘겠네요. 

아로마테라피에서 남에게 좋은 향이 다 나하고 맞는 것은 아닙니다. 

우선은 자신이 그 향을 좋아하는지 어떤지, 그리고 기분에 따라 향기를 바꿔보기도 하면서 내 취향의 향을 찾아보세요. 

오늘은 좀더 편안하고 질좋은 잠을 자게 해주는 불면증에 좋은 향, 수면아로마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