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안경을 새로 맞춰야하나 고민중인 분 계신가요?
흐릿하고 눈이 침침한 느낌이면서 안경을 맞춰야하나, 병원엘 가봐야하나 고민중이기도 할텐데요.
사실은 " 안과질환 중 눈이 뿌옇게 보여요 증상을 일으키는 병 "이 있다고 합니다.
시간이 흐르면서 조금씩 나아진다면 별 문제가 없겠지만 눈이 뿌옇게 보여요라는 전조증상을 가진 안과질환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안구건조증, 백내장, 녹내장을 들 수 있습니다.
이런 안과질환의 자세한 원인과 증상 어떨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눈이 뿌옇게 보여요라는 증상 중 안과질환은 아니지만 노화와 눈피로로 인한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40대부터는 노안이 서서히 진행되면서 이런 눈이 침침하고 뿌옇게 보이는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 안과질환 중 눈이 뿌옇게 보여요 증상을 일으키는 병
1. 안구건조증
눈물은 눈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므로 사람의 눈 표면은 항상 눈물로 덮여있습니다.
그러나 어떤 원인으로 이 눈물의 양이 적어지는 안구건조증에 걸리면 눈이 뿌옇게 보입니다.
눈의 표면 즉 각막에 상처가 나기도 쉽고 이물감이나 눈의 피로 등이 증상이 함께 나타납니다.
2. 백내장
렌즈역할을 하는 수정체가 하얗게 탁해지는 안과질환입니다.
렌즈자체가 탁해지기 때문에 눈이 뿌옇게 보이기도 하고 흐릿하고 침침하게 보이게 됩니다.
노화에 의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3. 녹내장
눈의 압력 즉 안압이 올라 눈의 신경을 압박해 서서히 시야가 좁아지는 안과질환입니다.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조금씩 진행되어 알아차렸을 때는 이미 시야가 아주 좁아져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안압이 높은 상태인 경우는 눈이 뿌옇게 보이는 증상과 시력저하를 함께 느낄 수 있습니다.
조기발견이 중요한 질병 중 하나입니다.
● 눈이 뿌옇게 보여요 증상
한마디로 눈이 뿌옇게 보인다고는 하지만 이외에도 침침하고 흐릿하게 보이는 증상도 있습니다.
또한 촛점이 맞을때까지의 시간이 걸리고 시력이 저하되고 막이 낀 것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사람마다의 표현의 차이로 볼 수 있으므로 이런 증상일 경우 빠른 안과질환이 필요합니다.
피곤함으로 인한 일시적인 증상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심각한 안과질환 중 눈이 뿌옇게 보여요 증상을 일으키는 병 또한 존재합니다.
미루지말고 안과진찰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