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겨울하면 생각나는 대표적인 음료가 코코아와 유자차 입니다. 그중 유자차 효능 및 다이어트효과 소개드립니다.
설탕등을 듬뿍 넣어 만든 유자차가 뭔 다이어트 효과가 있겠나 싶겠지만, 적당량을 마신다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참고해 보세요.
유자차는 유자 껍질을 꿀, 설탕에 재워 잼처럼 담궈서 뜨거운 물을 타서 마시게 되는데요. 감기나 기관지염 등의 증상을 완화시켜 주기도 하고 그 향긋한 향으로 정신적인 안정을 주기도 합니다.
유자차 효능
유자차에는 리모넨, 시트랄, 비타민C등의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리모넨은 피부막을 팽팽하게 당겨주고, 체내 수분을 유지해 피부에 높은 보습효과를 줍니다.
시트랄은 유자껍질에 함유된 향기성분 중 하나로 스트레스 완화, 기분진정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C는 감귤류 중에서도 가장 많이 함유되어 귤의 약 2,3배, 레몬의 3,4배 정도입니다. 이 풍부한 비타민C는 감기예방, 수족냉증, 피부트러블 및 거칠어진 피부를 완환시켜 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유자차 다이어트효과
비타민C는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해 줍니다. 활성산소가 증가하면 체내기능이 저하되면서 몸의 대사기능도 떨어지게 됩니다.
유자차를 마시면서 풍부한 비타민C를 섭취해 활성산소를 낮추고 그로 인해 대사력이 상승되어 살이 빠지는 체질이 될 수 있습니다.
시트랄은 기분을 진정시키고 스트레스를 완화시킵니다. 따라서 취침 전 한잔 마시면 숙면효과를 얻을 수 있을 있습니다.
수면의 질이 향상되면 살이 빠지기 쉬운 체질로 개선되면 이것이 다시 다이어트효과로 이어지게 됩니다.
유자차에는 콜라겐도 풍부합니다. 콜라겐에는 지방을 연소시키는 효과가 있어 체내 남아도는 지방분을 분해해주며 피부가 탱탱해지게 하는 높은 미용효과가 있습니다.
유자차를 마실 때 주의점
카페인이 없어 임산부, 어린아이도 안심하고 마실 수 있으며 부작용 또한 없습니다. 딱 하나 유자차를 마시면서 주의할 점은 당분의 과다섭취입니다.
설탕이 듬뿍 들어간 유자차의 칼로리는 100g당 약 200~280kcal 정도이며 한컵정도에 100kcal정도가 됩니다.
녹차나 블랙커피 등은 칼로리가 거의 없는 것에 비하면 상당히 높은 칼로리의 차입니다.
달달하니 맛있다고 하루에 몇잔씩 마시다보면 당분을 과다섭취하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체중이 증가하고 당뇨병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여성에게 좋은 효능이 많이 보이네요. 추운날 달콤한 유자차 효능 및 다이어트효과 기대하면서 한잔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