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혹시 마시다 남은 콜라가 있나요? 마시다 남은 콜라의 실용적인 사용법, 콜라 활용법 10가지 소개합니다.
특히 청소에 여러가지로 도움이 되는 활용법이니 대청소해야 할 시기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주방 쪽을 청소할 때 독하디독한 세제를 구입해서 사용하기 보다는 그래도 덜 독한 탄산음료, 청량음료인 콜라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남은 콜라의 실용적인 사용법 중 청소는 아주 산성도가 높은 점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마시는 것 외의 콜라 활용법 10가지 뭐가 있을까요?
콜라 활용법 10가지
1. 씽크대 등의 기름때 청소 : 콜라를 묻혀 두었다가 씻는다.
2. 탄 냄비 : 냄비에 콜라를 넣어 두었다가 설겆이 한다.
3. 주전자에 묻은 기름얼룩 : 콜라에 담궈두었다가 씻는다.
4. 주방바닥 기름얼룩 : 걸레에 콜라를 적셔 닦는다.
5. 식기 얼룩 및 오염 : 콜라에 담궈두었다가 설겆이한다.
6. 화장실 청소 : 화장실 바닥과 벽의 사이 모서리를 따라 쭉 콜라를 따르고 잠시 후 씻어낸다.
7. 녹 제거 : 콜라에 스폰지를 적셔서 녹이 슨 금속을 닦는다.
8. 동전 청소 : 콜라에 담궈둔 후 씻어낸다.
9. 페인트제거 : 페인트를 제거하고 싶은 부분에 콜라를 묻힌 천을 덮어 둔다.
10. 머리카락에 묻은 껌 제거 : 머리를 콜라에 2~3분간 담궜다가 헹궈낸다.
여기에 하나 더 하자면 변기청소에 콜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누렇게 때가 낀 변기에 남은 콜라를 콸콸콸 부어주세요.
그러면 언제 누르팅팅한 변기였었나싶게 하얀색의 변기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의외로 마시다 남은 콜라의 실용적인 사용법 여러가지를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그냥 개수대에 부어버리고 병만 분리수거했는데 이런 콜라 활용법 10가지 다시 확인해보고 냉장고 안에 남은 걸로 실험해 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