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속 뾰루지, 귀안 여드름 이절 병원은 어디로 갈까요? 눈에 안 보이면서 만지면 아프고 심하면 두통까지 유발하는 이절이라는 것을 들어본 적 있나요? 귀속 뾰루지라고도 하며 일반적으로는 귀안에 여드름이 생긴 것으로 생각하기도 합니다. 

귀속뾰루지

생소한 용어인데 귀 안, 귓바퀴 쪽에 생기는 염증인 이절. 귀 주변에서 열이 나는 것처럼 뜨끈한 느낌이 있으며 치통과 두통까지 생기기도 하면서 심할 경우는 난청을 유발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귀안 여드름이라 가볍게 생각해서 통증이 느껴지지 않는다면 방치하다가 저절로 낫기도 합니다만 계속 아픔을 느낀다면 더 커지기 전에 병원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절



요즘 이어폰을 끼고 다니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 이어폰이 더럽거나 귀속 피부에 세균이 들어가서 생기기도 합니다. 피부에 종기가 생기듯이 생긴 것이라 초기라면 염증치료 약물로 낫기도 하지만 뾰루지가 커지면 이비인후과나 피부과로 가서 배농을 하는 등의 치료를 해야 합니다. 

이절

귀안 쪽으로 나기 때문에 자신은 볼 수가 없으니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더 깨끗하고 깔끔하게 치료할 수 있습니다. 물론 그냥 여드름일 수도 있지만 초기에 약간의 가려움과 통증이 있다면 외이도 연골부 모낭, 피지샘, 땀샘 등에 세균이 감염되어 나타나는 뾰루지는 방치하면 수면장애와 두통, 치통, 청력장애 등의 증상으로까지 발전하게 됩니다. 


씻은 후 면봉이나 귀이개로 귀속 청소를 하는데 이들이 불결하거나 외이도에 상처를 입히기도 합니다. 그리고 중이염에 걸렸다거나 하면 이 이절이 쉽게 생길 수 있습니다. 



병원은 어디로 가야할지 고민하기도 하는데요, 피부과나 이비인후과로 가시면 됩니다. 하지만 여드름이 아닐 수 있으니 가능하면 이비인후과로 가면 난청 검사 등도 함께 해 볼 수 있으니 귀속 뾰루지가 통증이 심하다면 가까운 이비인후과 진찰을 받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