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지루성피부염

과다피지분비로 피부에 항상 상재하고 있는 마라세티아균이 번식하면서 생기는 지루성피부염. 

이 피부염은 피비분비가 왕성한 곳에 증상이 나타나기 쉬우며 재발도 쉬워 완치가 어렵습니다. 

평상시의 피부케어가 중요한만큼 얼굴지루성피부염 세안법 제대로 익혀 볼까 합니다. 

제대로 세수하고 피부염탈출 해봐야겠죠? 



원래 우리 피부에 있는 균은 체내바이러스와 항원물질들이 침입하지 못하도록 땀샘에서 땀과 피지선의 유분을 분해해 피부를 약산성으로 지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천연크림으로 피부를 보호해주는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균의 균형이 깨지고 진균의 일종인 마라세티아균이 증식하게 되는 이유는 피지과다분비입니다. 

마라세티아균은 피지와 습기를 즐기는 성질이 있습니다 

종류에 따라서는 모공에 침입한 시점에서 바로 이물질로 인식되어 바로 면역반응에 의한 염증을 일으킵니다. 




얼굴지루성피부염 세안은 피지를 씻어내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지나친 세안으로 건조해지는 것을 방지해야 합니다. 

피부건조는 피지의 과다분비로 이어지며 마라세티아균 증식에 또 영향을 주게 됩니다. 


지루성피부염 세안법의 포인트는 도를 넘는 세수에 주의할 것, 가능한한 보습효과가 있는 세안제를 사용할 것 입니다. 

얼굴지루성피부염

1. 쌀뜨물 사용

미지근한 물로 1.5배정도 희석한 쌀뜨물로 세수를 해보세요. 

쌀뜨물에는 피부미용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피부신진대사가 활발해지며 소량의 유성성분이 있어 피부를 촉촉하게 합니다. 

또한 각질을 제거해 칙칙함이 사라지는 미백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쌀뜨물 팩 : 쌀뜨물을 받아 랩을 씌워 냉장고에서 하룻밤정도 두면 밑에 침전물이 생깁니다.  

이 침전물을 얼굴레 5분정도 바르고 씻어내면 촉촉하고 윤기나는 피부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유산균도 풍부해 피부의 마라세티아균 증식을 억제합니다. 



2. 얼굴지루성피부염 이면서 세안제 미사용

세안제를 사용하지 않는 물세수를 주로 한다면 각질로 인해 퍼석거릴 수 있습니다. 

3일에 한번정도 비누로 세수를 하세요. 


3. 세안제 선택 요령 

피부자극이 없는 것과 보습효과가 뛰어난 제품을 고르세요. 

기름성분이 많은 오일클렌징, 클렌징크림 등의 세안제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들 제품에는 오일성분도 많지만 반드시 이중세안을 해야만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지나친 세안은 피부보호기능을 떨어뜨리게 됩니다. 

얼굴지루성피부염

4. 세수할 때 주의점 

거품탑이라면 제대로 거품을 내서 거품으로 세수하는 듯한 느낌으로 손과 얼굴마찰을 피하도록 합니다. 

거품타입이 아니라면 힘을 너무 주지말고 쓰다듬듯이 씻어내줍니다. 



피부는 자기회복기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넘어져 다쳐도 피부가 까져도 다시 되돌아옵니다. 

트러블이 있는 피부또한 매일 자기나름으로 회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중입니다. 

그날그날의 피부상태를 보면서 그날의 피부에 맞춘 세수를 할 수 있게 되면 원래의 그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얼굴지루성피부염 세안법 살펴보았습니다. 

얼굴에 뾰루지난다고 쥐어뜯고 거울만 바라보지말고 제대로 세수하고 피부염탈출 해야할 듯 합니다. 

얼굴지루성피부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