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차 좋아하세요? 어떤 홍차 좋아하세요? 

다즐링, 얼그레이, 기문, 실론 등 이런 홍차의 종류 말구요, 잎차, 티백, 밀크티 등 이런 홍차 맛있게 타는 법 소개드립니다. 홍차는 탄다기보다는 맛있게 우리는법 쪽이 더 맞겠죠? 



저는 주로 인퓨져로 잎차를 우려 마시는 편인데요, 사무실에서는 아무래도 귀찮고 번거로워서 티백을 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여름에는 아이스커피보다는 아이스티 마시는 것을 더 좋아하기도 하구요. 저는 녹차보다는 홍차쪽이 더 몸과 잘 맞는데 이것은 발효차라서 그런듯 하더라구요. 

잎차, 티백차, 밀크티, 아이스티 등 홍차 맛있게 타는 법, 맛있게 우리는법 소개합니다. 


홍차타는법

잎차 우리는법 

* 포트와 컵을 미리 따뜻하게 데워 놓습니다. 

* 1잔 분량의 홍차잎은 약 2.5~4g정도입니다. 작은 차잎은 티스푼으로 중간정도 뜨는 만큼, 큰 차잎은 크게 한스푼정도입니다. 

* 찻물은 한잔분량이 약 150~160ml정도입니다. 뜨거운 물을 티포트에 붓습니다. 홍차는 뜨거운, 끓는 물을 쓰는 것이 좋으며, 녹차는 한김 빼고 붓는 것이 좋습니다. 

* 차 우리는 시간은 작은 차잎은 2~3분, 큰 차잎은 3~4분 정도가 좋습니다. 

* 티포트안을 스푼으로 한번 휘젓고 차잎망을 대고 잔에 따라 줍니다. 




홍차우리는법

티백홍차 맛있게 타는 법 

* 따뜻하게 데운 컵에 끓는 물을 붓고 티백을 넣습니다. 한잔 물량은 150~160ml입니다. 

* 뚜껑을 덮어 줍니다. 뚜껑을 덮어야 향이 날아가지 않고 잘 우려지게 됩니다. 우리는 시간은 상품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상품표기를 참고해 주세요. 

* 가볍게 몇번 티백을 흔들어줍니다. 스푼 등으로 티백을 짜게 되면 떫은 맛이 강해지니 주의합니다. 




밀크티타는법

로얄밀크티 맛있게 타는 법 

* 밀크팬등에 물을 넣고 끓이고 차잎을 넣고 불을 끕니다. 한잔 물량은 80ml. 차잎은 약간 많은듯한 1티스푼 듬뿍입니다. 

* 뚜껑을 덮고 2,3분 우리고 우유를 넣고 가볍게 저어준 후 다시 약불로 데워줍니다. 우유의 양은 물과 똑같이 합니다. 

* 끓기 직전에 불을 끄고 인퓨저로 차잎을 거르면서 컵에 따라서 마십니다. 꿀 등을 넣으면 더 깊은 맛의 로얄밀크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아이스티만드는법

아이스티 맛있게 타는 법 

* 한잔분량의 차잎은 2티스푼정도입니다. 이 차잎 2잔분량을 따뜻하게 데운 포트에 넣습니다. 

* 끓는 물 150~160ml를 넣고 2배정도 진하게 우립니다. 

* 2~3분 뜸을 들이고 차망으로 거르면서 컵 등에 따라줍니다. 달게 드시고 싶다면 꿀을 넣어 녹여줍니다. 

* 잘게 부순 얼음을 컵에 가득 넣고 위의 거른 홍차를 따라 차갑게 식힌 후 드시면 됩니다. 



홍차 맛있게 타는 법, 맛있게 우리는법 소개드렸습니다. 커피만 마시지말고 한번씩 이렇게 향긋하게 발효된 홍차 즐겨보세요. 


** 홍차**

롱아일랜드 아이스티 만드는 법

얼그레이 효능 여섯가지 및 얼그레이 마시는 법

콤부차 효능, 홍차버섯 효능과 다이어트효과 등에 관해

다즐링 티 효과 및 홍차 맛있게 우리는 법 알려드려요~

베르가못 효능, 홍차와 향수에 사용되는 위안의 향기 베르가못

홍차 효능 및 홍차 카페인

티백 홍차 우리기, 티백으로 맛있는 홍차 만들기

밀크티에 어울리는 홍차, 맛있는 밀크티 만드는 법

홍차 종류, 산지별 홍차의 종류, 등급별 홍차